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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 안룡초등학교 기관홈페이지 개인정보처리방침(안) -

안룡초등학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ㆍ공개합니다.안룡초등학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수집ㆍ보유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공공 업무의 적절한 수행과 국민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적법하고 적정하게 취급할 것입니다.안룡초등학교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안룡초등학교 홈페이지(http://www.youngil.es.kr)를 통하여 공지하겠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보유 기간 및 개인정보의 항목)

안룡초등학교에서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안룡초등학교에서 개인정보 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ㆍ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처리 목적, 보유 기간, 개인정보의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파일명 처리 목적 보유 근거 개인정보파일에 기록되는개인정보의 항목 보유 기간
학교 생활 기록부 학생의 학업성취도 평가를 통한 내실화 도모 초중등교육법 제25조, 동법 시행규칙 제21조, 학교생활기록 작성 및 관리지침 제7조 사진, 인적사항(성명, 성별, 주민등록번호, 주소, 보호자 성명, 보호자 생년월일, 특기사항), 학적사항 등 준영구
학부모서비스신청자명단 학부모의 학생정보 열람 교육기본법 제23조의3 학부모성명, 학부모 생년월일,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자녀성명, 생년월일, 신청자와의 관계, 학번, 승인일자 회원탈퇴 시까지
학생건강기록부관리 학생건강기록 관리 학교건강검사규칙 제9조, 학생건강기록부등전산처리 및관리지침 제14조  성명, 성별, 주민등록번호, 혈액형, 보호자성명, 학교, 학년, 반, 번호, 담임성명, 전염병예방접종, 키, 몸무게, 신체의 능력, 건강검진현황 졸업 후 5년
발전기금기탁자관리 학교발전기금 기탁자 및 내역관리 초중등교육법 제33조, 동법 시행령 제64조, 동법 시행규칙 제52조 ㅇ필수: 성명, 생년월일, 주소ㅇ선택: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연말정산용) 5년
안룡초등학교홈페이지회원정보 홈페이지 회원 관리 정보주체 동의 회원유형, 성명, ID, 비밀번호, 생년월일, 이메일주소 졸업/회원 탈퇴시까지
민원처리부 민원접수 및 처리 관리 민원처리에관한법률 제9조, 동법 시행령 제6조, 동법 시행규칙 제3조,정부산하공공기관 기록물관리지침 성명, 주소, 연락처, 용도 10년
학교운영위원회명부 학교운영위원회 구성 및 운영관리 초중등교육법 제34조,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62조 성명, 주소, 전화번호 10년
스쿨뱅킹(CMS)정보 수납금 처리 정보주체 동의(학생정보, 학부모 계좌정보) 학생명, 학년, 반, 번호, 생년월일, 보호자명, 보호자 생년월일, 연락처, 계좌번호 졸업 후5년

※ 좀 더 상세한 안룡초등학교의 개인정보파일 등록사항 공개는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 → 개인정보민원 → 개인정보열람 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 검색 메뉴를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안룡초등학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ㆍ제공 제한)에 따라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다음 각 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3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안룡초등학교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계약내용을 서면 및 전자 보관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업무명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항목) 수탁자(담당자 연락처) 관리현황 점검결과
졸업 앨범 제작 사진 촬영 및 앨범 제작
(학교,학년,반,번호,이름,사진)
한컴이닷컴(031-234-5471) 양호

안룡초등학교는 위탁 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ㆍ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제4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ㆍ의무 및 그 행사방법)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은 안룡초등학교에 대해 언제든지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3. 삭제요구
  4. 4. 처리정지 요구

위에 따른 권리 행사는 안룡초등학교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개인정보 열람 요구서]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안룡초등학교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ㆍ삭제 청구)

정보주체는 안룡초등학교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열람 및 정정ㆍ삭제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에 대한 처리부서
    번호 개인정보파일명 열람/정정/처리정지/삭제 처리부서 전화번호 비고
    1 학교생활기록부 교무기획부 031-225-0193  
    2 학부모서비스신청자명단 교무기획부 031-225-0193  
    3 학생건강기록부관리 예체능부 031-225-0193  
    4 발전기금기탁자관리 행정실 031-237-6893  
    5 안룡초등학교홈페이지회원정보 과학정보부 031-225-0193  
    6 민원처리부 행정실 031-237-6893  
    7 학교운영위원회명부 교무기획부 031-225-0193  
    8 스쿨뱅킹(CMS)정보 행정실 031-237-6893  

    ※ 정보주체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ㆍ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포털 → 민원마당 →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본인확인을 위하여 아이핀 또는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이 필요함)

  2.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처리절차
    개인정보 열람 개인정보 열람 처리절차
    개인정보 정정ㆍ삭제 개인정보 정정,삭제처리절차
    개인정보 처리정지 개인정보 처리정지 처리절차
  3. 개인정보 열람 제한
    1. 가. 개인정보 열람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제4항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2)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3)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조세의 부과ㆍ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 「초ㆍ중등교육법」및「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 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 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 학력ㆍ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 보상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4. 개인정보 정정ㆍ삭제 요구
    1. 가. 안룡초등학교(기관홈페이지)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서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ㆍ삭제)에 따라 개인정보의 정정ㆍ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5.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1. 가. 안룡초등학교(기관홈페이지)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서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개인정보의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제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1.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2)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3)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4. 4)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6.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ㆍ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방법ㆍ 절차에 따라 대리인에게 하게 할 수 있으며,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그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ㆍ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7. 손해배상 청구
    1. 가. 안룡초등학교(기관홈페이지)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하여 안룡초등학교(기관홈페이지)가 개인정보 보호법을 위반한 행위로 정보주체가 손해를 입은 경우 손해배상 청구가 가능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안룡초등학교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파일의 보유가 불필요하게 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파일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존합니다.

  1. 1. 파기절차 : 안룡초등학교는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안룡초등학교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선정하고, 안룡초등학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파기합니다.
  2. 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저장매체 데이터 영구삭제 장비 이용)을 사용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분야별책임자)

안룡초등학교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책임자 교장 현선옥 담당자 김채연
전 화 031-225-0193 전 화 031-225-0193

2. 개인정보보호 분야별책임자

부서 분야별책임자
교무기획부 교무부장 이원규
교육연구부 연구부장 박은주
방과후진로부 부장 임지연
생활안전부 부장 임석호
과학정보부 부장 김세영
예체능부 부장 김지수
행정실 행정실장 강희정

제9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 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해서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침해 상담, 신고, 분쟁조정 신청
    •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개인정보보호위원회 운영) 1833-6972 http://www.kopico.go.kr
    •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국번 없이) 1301 http://www.spo.go.kr
    •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국번 없이)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 ○ 행정심판 청구
    • -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ㆍ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 경기도교육청 행정심판위원회 전화번호 안내 031-249-0675 http://www.simpan.go.kr

제10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안룡초등학교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는 이용자에게 개인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 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1. 쿠키의 사용 목적 : 자주 찾는 서비스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 2. 쿠키의 설치ㆍ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의 [개인정보]탭의 고급 버튼(익스플로러 기준)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개인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영동초등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하겠습니다. 이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9년 안룡초등학교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목적

    본교(“초·중등교육법” 제2조에 따른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특수학교 및 각종학교와 같은 법 제61조에 따라 운영하는 학교)의 학교폭력 예방,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다양한 범죄예방을 통한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학교 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하고자 함

  • 2. 영상정보처리기기시설 설치·운영 담당부서, 책임관, 연락처
    • 책 임 관 : 교감 김의태 (연락처) 031-233-9409
    • 운영담당자 : 교사 유창성 (연락처) 031-225-0193
    • 실시간 모니터링 전담자 : 배움터지킴이 김명환 (연락처) 031-237-6893
  • 3. 설치·운영되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카메라 대수, 위치, 성능 및 촬영범위
    시설물명 위 치 카메라 대수 성능 촬영범위
    안룡초등학교 14대 운동장 4 200만화소 :8대
    210만화소 8대
    교내감시용 및 외부감시용 (사람 및 사물 인식)
    정문 3
    후문 2
    전기실 입구 1
    유치원 놀이터 1
    초등 놀이터 1
    주차장(급식실) 1
    현관구령대 2
    출입문(사랑반) 1
  • 4. 제7조 제1항에 따라 설치되는 안내판의 규격 및 부착장소
    • 안내판 규격 :가로 50cm × 세로 30cm
    • 부착장소 : 카메라 설치 장소 아래

      CCTV 설치안내

      • 목적 : 시설 안전, 화재 및 학교폭력예방 등
      • 촬영시간 : 24시간 연속 촬영/녹화
      • 촬영범위 : 운동장, 정문, 후문, 전기실 입구, 유치원 놀이터, 초등 놀이터, 주차장(급식실), 현관 구령대, 사랑반 앞 현관
      • 연락처 : 주간-행정실 031)237-6893 / 교무실 031)225-0193 / 야간-당직실 031)225-0193
      안룡초등학교
  • 5. 영상정보처리기기 촬영시간, 영상정보의 보유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 영상정보처리기기 촬영시간 : 24시간
    • • 영상정보의 보유기간 : 1개월(30일)
    • • 영상정보의 처리방법 : 보관 기간이 만료된 영상자료부터 삭제됨
    • • 영상정보의 보관 장소 : 교무실
  • 6. 영상정보 관리 책임자 및 접근 권한자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민원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 보호 책임자를 둠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관리책임자 김의태 교감 교무실 031-233-9409
    운영책임자 유창성 교사 교무실 031-225-0193
    영상정보 보호담당자 김세영 교사 교무실 031-225-0193
    접근 권한자 유창성 교사 교무실 031-225-0193
    실시간 모니터링 담당자 김명환 학생보호인력(배움터지킴이) 행정실 031-237-6893
  • 7.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 영상정보의 확인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시 확인 가능
    • • 영상정보의 확인 장소 : 안룡초 교무실
  • 8.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 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할 수 있으며 단, 개인영상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됨
    • • 녹화된 영상정보는 학교폭력 발생, 시설안전의 문제 및 화재 발생, 다양한 범죄 발생 및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위배 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재생하도록 할 수 있으며 그 방법 및 절차는 7번과 같음
  • 9.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음
    • •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 열람자, 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운영함
  • 10.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4년 4월 1일에 제정되어 시행되고 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함

    • ※ 붙임: 학교 내 영상정보처리기기 점검표 1부.

학교 내 영상정보처리기기 점검표

점검일자   점검자 (인) 확인자 (인)
  • □ 영상정보처리기기 일반 현황
    녹화기
    모델명
      영상정보
    보유기간
      카메라
    대수
      카메라
    설치위치
     
  • □ 영상정보처리기기 점검 사항
    구 분 점 검 내 용 점검
    결과
    비고
    가. 녹화기
    (DVR) 관련
    • 녹화영상은 정상적으로 24시간 저장되고 있는가?    
    • 녹화기(DVR)의 저장 용량 대비 영상정보 보유기간은 적정한가?    
    • 영상정보 보유기간 만료시 자동 삭제 기능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가?    
    • 기타 녹화기의 각종 설정메뉴는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가?    
    나. 모니터 관련 • 모니터의 영상출력 상태는 이상이 없는가?    
    • 모니터가 모니터링 전담자 이외의 학생·학부모·외부인등에게 노출되어 있지는 않는가?    
    • 실질적인 영상정보 관제가 이루어지고 있는가?
    - 24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여부 등
       
    다. 카메라 관련 • 카메라는 주·야간 모두 정상 작동되고 있는가?
    - 야간에 적외선 카메라 정상 작동 여부 등
       
    • 카메라는 사람 및 사물의 식별이 가능한가?    
    • 카메라의 촬영 범위는 학교 내로 작동되고 있는가?
    - 학교 담장 밖 촬영 금지
       
    • 카메라의 설치 위치는 적정한가?
    - 교문, 후문 등 외부인 및 차량 출입 확인 가능 위치 설치 여부 등
       
    • 개인의 사생활을 현저히 침해할 우려가 되는 위치에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지는 않은가?
    - 교실, 화장실, 탈의실, 목욕실 등 설치 금지
       
    • 카메라의 촬영을 방해하는 장애물은 없는가?
    - 렌즈의 이물질, 주변 나무, 역광 등
       
    • 카메라의 녹음기능을 사용하고 있지는 않는가?
    - 녹음기능 사용 불가
       
    라. 설비 관련 • 카메라, 녹화기기, 케이블 등 설비의 훼손 및 고장은 없는가?    
    •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안내판은 부착되어 있는가?    
    •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안내판은 이상이 없는가? - 훼손 유·무, 관리책임자 및 연락처 안내 표시 등    
    마. 보안 관련 •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하여 수집·처리되는 영상정보로의 접근권한을 관리책임자, 운영담당자 및 실시간모니터링 전담자 로 지정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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